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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의 괴담이야기

봉황눈..? 용눈..? 인간의 관상 TMI (관상보는 법)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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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황눈..? 용눈..? 인간의 관상 TMI (관상보는 법)

daengo 2020. 8. 4.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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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관상학에서는 일반적으로 얼굴을 3부분으로 나눈다.

 

이마 - 상정

 

눈섭~코를 중심으로 한 광대 - 중정

 

인중~턱까지의 아랫부분 - 하정

 

상정 - 30세까지의 초년 운

 

중정 - 40

 

하정 - 50세 그 이후

 

 

2. 이마에는 부모궁이 있다고 하는데 보통 부모궁이 좋으면 부모의 덕을 많이 보고 일찍부터 성공할 수 있지만 안 좋으면 그 덕을 보기 힘듦.

 

하지만 부모궁이 안 좋아도 다른 곳이 좋으면 20대 초에 성공할 수도 있다 함.

 

특히 이마가 깨끗하고 주름, 잡티 하나 없이 튀어나온 부분 없는게 제일 좋음

 

또 돼지간을 엎어놓은 두툼한 모양에 빛이 나면(윤택하면) 좋은 이마.

 

 

3. 눈

 

아래는 순서대로 좋은 눈(길상) 나쁜 눈(흉상)

 

봉황눈 - 길상

 

봉황안의 대표 인물 세종대왕! 눈 중에서 가장 좋은 눈.

 

형태가 가늘고 길게 이어지며, 끝은 칼로 자른 듯 기다랗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동공과 검은자위가 확실히 분명해야 하며 둘이 구분이 잘 안 가는 점칠안이어야 한다.

 

(봉황안의 형태여도 점칠안을 갖추지 못하면 봉황안이 아님)

 

 

봉황안인 인물

 

부처, 세종대왕, 이순신, 박정희 전 대통령, 소지섭

 

 

점칠안의 인물

 

이승만 전 대통령, 김연아, 빌 게이츠, 마크 주커버그, 워렌 버핏, 구본무 회장

 

 

용눈 - 길상

 

용눈의 대표 인물은 김연아

 

생김새는 큰 눈에 흑백이 분명하고 길게 찢어져 있다.

 

(김연아는 용눈에 용상이라 한다.)

 

호랑이 눈 - 길상

 

큰 눈에 비해 눈동자가 작아 좌우로 흰자가 많이 보임.

 

둥글면서 부리부리한 눈매, 강직하고 정의감 있는 타입이 많고 

 

말년에 자식으로 근심할 수 있음.

 

사자눈 - 길상

 

큰 눈에 쌍꺼풀, 눈꼬리가 올라갔으며 리더형의 눈이라 관복이 좋아 일찍 출세할 수 있음.

 

과격한 성격과 과한 욕심을 조심해야 함.

 

장동건도 사자눈이다.

 

소 눈 - 길상

 

둥글고 큰 눈에 유난히 속눈썹이 길다.

 

실수가 적고 부지런하거나 인자한 성품이 대부분.

 

거분이눈 - 길상

 

위가 둥글고 윗 꺼풀이 여러 겹.

 

건강한 신체조건으로 장수하거나 정이 많은 성품일 수 있음.

 

학눈 - 길상

 

동양인에게 가장 많이 보이는 눈으로 크지도 작지도 않은 눈

 

형태가 얇거나 길지 않은 (봉황눈과 용안이 아니면) 학눈이다.

 

(참고) 수지가 바로 학눈인데, 사실상 수지의 얼굴에서 눈보다는 얼굴형> 눈썹> 인중이 좋아 출세했다고 볼 수 있음.

 

수지의 얼굴에서 눈이 그렇게 큰 비중을 갖지 않는다는 뜻.

 

원숭이눈 - 길상

 

눈동자가 위로 살짝 붙어있으며, 아래 눈꺼풀에 주름이 가지런히 잡혀있다.

 

민첩하고 눈치가 빨라 상황 파악을 잘할 수 있다.

 

다소 이기적이고 작은 일에도 근심이 많을 수도.

 

눈웃음을 짓는 듯 작고 가늘며 흰자위가 푸른빛이 돌고 촉촉함.

 

재치가 뛰어나고 사교성이 좋아 개그맨으로 성공할 확률 높음.

 

끈기가 부족하고 변덕이 심함.

 

물고기 눈 - 흉상

 

어안은 가장 나쁜 상.

 

졸렬하고 어리석고 수명이 짧음.

 

동태 눈과 같이 몽롱하고 힘이 없으며 눈동자를 잘 움직이지 않는 것은 정신이 노출되어 있다는 뜻.

 

덧없는 인생을 살고 아무리 노력해봐야 작은 부자정도..

 

뱀눈 - 흉상

 

위쪽 눈꺼풀이 내려앉고 흰자위에 핏줄이 있음.

 

심성이 사납고 교활, 욕심도 많아 교도소나 감방을 면치못하며 모든 일이 흐지부지함.

 

돼지눈 - 흉상

 

탐욕스러워 성욕이 강한 바람둥이 거나 변태적 행위를 좋아할 수 있음.

 

 

음양안 - 흉상

 

양쪽 눈동자 크기가 눈에 보일 정도로 다름 

 

(눈 크기가 아님)

 

의심과 거짓이 많지만 입으로는 옳은 소리를 하고 어려운 일에도 자신만을 위해 순발력을 발휘.

 

간계가 많고 권모술수에 능함.

 

 

하백안 - 흉상

 

눈동자의 아랫부분이 보임.

 

기력이 강하고 사낭운 관상이며 남자의 경우 이성을 학대하는 경우가 많음.

 

 

상백안 - 흉상

 

눈동자 위에 흰자가 보임.

 

집념이 강하고 고집이 대단히 셈

 

상대를 무시하거나 반항적임.

 

사업에 굴곡이 심함.

 

흉악하고 포악하며 이해타산적.

 

 

사백안 - 흉상

 

눈동자 사방으로 흰자가 보임.

 

동물적이고 사납고 포악.

 

사회생활에 적응을 잘 못하고 술을 마시면 이성을 잃어버릴 수 있음.

 

못 말릴 정도로 포악해짐.

 

 

아래부터는 그냥 전체적인 눈 생김새로 보는 관상

 

튀어나온 눈 

 

악착같이 무에서 유를 창조.

 

수완이 좋아 재물을 잘 모음.

 

성격이 급하고 이기적일 수 있어 말년이 고독.

 

눈꺼풀 얇으면 직감과 통솔력 좋고 두꺼우면 투지력 강한 활동가.

 

 

오목하게 들어간 눈

 

인내심과 성취욕이 강함.

 

재능이 상당하지만 재물운은 그다지.

 

표현력이 서툴 수 있음.

 

 

4. 코는 재물을 담당하는데, 만약 코가 잘 생기면 다른 부분이 못 생겨도 최소한 굶지는 않는다고 한다.

 

단, 아주 큰 부자가 되려면 코와 눈 모두 잘 생겨야 한다.

 

(잘 생겼다는 게 미적으로 말고 관상적으로)

 

콧대가 시작되는 윗부분에 가로 주름이 있으면 상점에서 오는 좋은 기운을 차단하는 꼴이고,

 

세로 주름이 있으면 교통사고 위험이 있다.

 

코가 무조건 높아야 좋은 게 아니고, 코가 높지 않아도 콧대가 우직하거나 넓고 단단하면 좋은 코.

 

 

5. 입꼬리가 약간 올라간 입은 긍정적이고 몸도 마음도 건강한 편이 많다.

 

입꼬리가 내려간 입은 성실하며 자수성가하는 스타일.

 

 

아래 입술이 나온 입 - 자기주장이 강하거나 남의 이야기에 잘 귀를 기울이지 않는 편.

 

자신에게 유리한 일에만 최선을 다 할 수 있음.

 

바깥일이나 사업에 더 잘 맞음.

 

 

윗입술이 나온 입 - 리더가 되기는 힘들 수 있고 자기 결단력이 필요한 직업엔 안 어울릴 수 있음.

 

윗입술은 외부로 발산하고 자신이 주는 사랑을 뜻하며 아랫입술은 자신이 받는 사랑을 뜻함.

 

따라서 두 입술이 비등하게 비슷한 것이 좋음.

 

윗입술이 아래보다 두터우면 자신이 주는 사랑이 받는 사랑보다 더 많은 편.

 

보통 입술이 두툼한 편이 좋고 얇아도 경쟁심이 높아 어려운 일을 돌파할 수 있음.

 

 

6. 점

 

코 위의 점 - 일복이 많음

 

볼의 점 - 머슴 점. 굶어 죽을 일은 없다고..

 

코 아래 점 - 한쪽 부모를 잃는 점.

 

콧구멍 바로 아래 점 - 재물 창고지기 역할을 해 재물운이 좋음!

 

 

7. 관상에서 피부는 운을 받아들이는 역할을 하는데, 탁하면 안 좋고 맑으면 좋다.

 

 

8. 관상은 보통 20~30대 때 완성이 되고 그 아래 나이에서는 아직 생기고 있기 때문에 어린 사람들의 관상은 잘 보지 않는다.

 

관상이 완성되면 생긴 대로 살게 된다..

 

하지만 어떤 비루한 관상을 가진 사람이라도 마음가짐을 고치고 노력한다면 15% 정도는 바뀔 수 있다.

 

그리고 이건 역으로도 가능한데 관상이 아무리 좋은 사람이라도 노력을 안 하면 비루해질 수 있다.

 

 

9. 그리고 관상은 부모의 유전적 때문이라기 보단 그 자신에게 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얼굴이 그렇게 생긴 건 그 사람이 살아온 발자취이기 때문에 마음이나 행동을 바꾸면 얼굴이 바뀌고

  

바뀐 얼굴을 다시 인생을 바꾼다는 철학이다.

 

(그니까 우리 엄빠때문에 이런 얼굴을 가졌다 이런 건 그저 설득력 없는 변명..)

 

 

10. "잘난 관상은 몸이 튼튼한 신상(身相)만 못하고, 몸이 좋은 신상은 마음씨 좋은 심상만 못하다.

 

심상이 좋으면 관상이나 신상이 좋은 것보다 낫다"

 

- 관상서 (마의 상법)

 

위에 인용을 봐도 알 수 있듯 관상가 사이에서도 관상만 맹신하지 말고 자기 스스로의 인생을 살라 권고한다.

 

 

11. 귀

 

귀의 크기가 양쪽 다르다면 흉하다.

 

귀의 위치가 눈꼬리 끝에서 위로 올라갈수록 총명하고

 

정면에서 봤을 때 귀가 잘 보이지 않는 것이 길하다.

 

귀의 윤곽이 뚜렷하지 않고 귓볼이 대각선으로 경사지어 있다면 흉하다.

 

 

12. 얼굴형

 

아이처럼 둥근 얼굴 - 말 그대로 아이처럼 좋고 싫음이 분명하다.

 

실행력을 겸비하고 있어 실수가 많을 수 있지만 착실하게 전진하면 결과적으로 원하는 길을 걸어 나갈 수 있다.

 

 

계란형 얼굴 - 균형이 잡혀있어 적당히 말하고 적당히 참는다.

 

남에게 맞춰주어 협조성이 뛰어날 수 있다.

 

 

역삼각형 얼굴 - 깊게 생각하여 감수성이 높은 경우가 많다.

 

남을 잘 돌보고 통찰력이 있어서 자신의 편으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어 인생을 넓혀간다.

 

 

마름모형 얼굴 - 대인관계에 있어 내면적으론 강하고 외면적으로 부드럽다.

 

적을 잘 만들지 않고 처세술이 능할 수 있다.

 

 

사각형 얼굴 - 직선적이고 분명히 말하는 사람으로 선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열정적이며 한결같은 사람이 대부분이다.

 

 

13. 관상은 그 사람의 눈빛 혈색, 자세 등을 보고 전체적으로 보기 때문에 생김새로만 보는 건 정확하지 않다.

 

얼굴이 좋은 관상학적 생김새라도 그 외에가 흉할 수 있다.

 

 

출처: https://pann.nate.com/talk/345999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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