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관리 메뉴

새벽의 괴담이야기

도리도리 (이해하면 무서운 이야기, 해석O) 본문

공포/이무이

도리도리 (이해하면 무서운 이야기, 해석O)

daengo 2020. 4. 29. 15:48
반응형

어느 부부가 아기를 낳았다

 

그런데 그 아기가 태어난 지 얼마 안돼서부터 계속 도리도리 고개를 흔드는 것이었다

 

이상하게 여긴 부부는 스님을 찾아가 이유를 물었더니

 

"아무것도 묻지 말고 아이가 스스로 도리질을 멈출 때까지 억지로 멈추게 하지 말 것"

 

이라고 당부하였다

 

아이는 어느덧 돌을 맞았다

 

기념으로 사진을 찍으려고 사진관에 갔는데,

 

아이가 계속 고개를 흔들어서 선명하게 나올 수가 없었다

 

엄마는 멈추게 하고 싶었으나 스님의 말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

 

그런데 엄마가 잠깐 아이에게서 눈을 뗀 사이에 사진관 주인이 아이 머리를 못 흔들게 하였다

 

순식간의 일이었다

 

그 찰나의 순간에 아이의 머리는 두 동강이 났다

 

엄마는 울면서 아이의 장례를 치렀고

 

마지막 아이의 모습을 간직하고자 사진을 뽑았다

 

그런데 엄마는 까무러치고 말았다

 

사진에는 아이 뒤에서 저승사자가 도끼를 들고 아이의 머리를 내려치려고 하는 모습이 찍혀있었던 것이다

 

 

 

더보기

해석

 

아이는 저승사자가 도끼로 자신의 머리를 찍는 것을 피하고자 계속 고개를 흔들었던 것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