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관리 메뉴

새벽의 괴담이야기

친구를 데려가도 될까요? (이해하면 무서운 이야기, 해석O) 본문

공포/이무이

친구를 데려가도 될까요? (이해하면 무서운 이야기, 해석O)

daengo 2020. 4. 26. 19:06
반응형

베트남 전쟁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기 전날 청년 병사는 자택에 전화를 걸었다

 

"내일 돌아가는데 달리 갈 데가 없는 친구를 데려가고 싶어

 

 집에서 같이 살아도 괜찮을까?"

 

아들이 돌아온다는 소식에 기뻐하던 부모는

 

"물론!"

 

이라고 울면서 대답했다

 

"하지만 한 가지 말해두고 싶은 게 있어

 

 걔는 지뢰를 밟아서 말이야..

 

 한쪽 팔이랑 한쪽 다리를 잃어버렸어..

 

 하지만 나는 걔를 집에 데리고 돌아가고 싶어"

 

그 말에 부모는

 

"며칠 동안이라면 괜찮지만 장애인을 돌보는 건 큰일이란다

 

집에 있는 동안 그 친구가 살만한 곳을 같이 찾아보자꾸나 너에게도 우리에게도 각자의 인생이 있으니까 그 친구 뒤치다꺼리하느라 평생을 저당 잡히는 건 안될 일이잖니"

 

이윽고 모친이 그렇게 말하자 아들은 아무 말 없이 전화를 끊었다

 

다음날 경찰에게 전화를 받은 청년 병사의 부모는 그가 빌딩 옥상에서 떨어져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시체와 대면한 부모는 할 말을 잃고 울며 주저앉았다

 

 

 

더보기

해석

 

아들이 전화로 말한 지뢰를 밟은 친구는 자기 자신이었다

 

아들은 자신이 다친 것을 부모님이 좋아하지 않을까봐 친구로 돌려 말한 것이다

 

부모님이 장애인에 대해 위와 같이 말한 것을 듣게 된 후 충격을 받아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이다

 

뒤늦게 지뢰를 밟은 친구가 자신의 아들이었다는 것을 깨닫고 슬퍼하며 울부짖은 것이다 

반응형
Comments